
우리 부서에서 자체 IT 팀을 고용하는 것이 더 유리한지 아니면 아웃소싱하는 것이 더 유리한지 논의 중입니다. 저희는 중견 기업이고 지금까지는 자체 전문가들이 잘 대처하고 있지만 다른 서버로의 마이그레이션이나 복잡한 보안 구성과 같은 비표준 사항이 발생하면 곧바로 제동이 걸립니다. 최근에는 저희의 역량 부족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차질을 빚은 적도 있습니다. 그래서 부분적으로나마 외부 지원을 받아야 할 때가 된 것 같아요. 어떤 방식으로 외부 지원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어떤 기준으로 선택했는지 궁금합니다.

작년에도 비슷한 상황이 있었는데, 일상적인 업무는
작년에도 비슷한 상황이 있었는데, 일상적인 업무는 사내 팀에서 잘 처리했지만 심각한 일이 발생하자마자 소방대를 불러야 했습니다. 결국 저희는 기본적인 업무는 사내에서 처리하고 구체적인 업무는 모두 아웃소싱하는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전환했습니다. 특히 좋은 회사를 찾았을 때 잘 작동했습니다. 그런데 토토 커뮤니티 에는 MACSI 팀이 있어서 이런 경우를 처리해주고 있습니다. 그들은 CRM 통합과 연중무휴 지원을 조직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. 그들은 SLA에 따라 작동하며 밤에 충돌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. 따라서 자세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.

그런데 혼합 지원 모델에 대해 점점 더 많이 듣고
그런데 혼합 지원 모델에 대해 점점 더 많이 듣고 있습니다. 통제권이 유지되고 직원에게 과부하가 걸리지 않아서 정말 편리한 것 같습니다. 저희는 아직 자체 직원으로만 일하고 있지만, 필요할 경우 선택권을 갖기 위해 이와 같은 토론을 읽고 있습니다.